부스터샷 백신 확산

오늘은 부스터 샷 관련 내용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2,300명까지 올랐었던 9월 말 대비하여 코로나 확진자가 다소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질병관리본부 부스터 샷 발표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COVID-19 백신 "부스터 샷"에 대한 계획을 발표합니다. 현재 정부는 60세 이상 노인, 중증 기저질환자, 의료기관 종사자 등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정부는 스터 주사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우선적인 접종 대상자는 약 148만 명의 얀센  접종을 받은 분들로, 우선적인 추가 예방접종(부스터 샷)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얀센 접종 결과 6개월 만에 예방률 급하강

앞서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대는 얀센 백신을 접종한 접종자의 예방률이 6개월 만에 88%에서 3%로 급감한 사실을 확인하여 논란이 된 봐가 있습니다. (정말 놀아울만큼 적은 수치네요..) 관련 논란이 커지자 문재인 대통령은 "얀센 접종자에 대한 부스터 샷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라"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화이자, 모데나 접종자도 6개월이 지나는 시기에 부스터 주사를 맞는 것이 추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은 2차 예방접종 후 6개월이 지난 18세 이상 성인에게 부스터 주사를 맞을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부스터샷 백신 확산
부스터샷 백신 확산
부스터샷 백신 확산
부스터샷 백신 확산

 

 

위드 코로나, 지금 우리는? (경제이야기)

이제 본격적으로 코로나가 옵니다. 이제 우리는 정말 무엇을 준비하여야 할까요?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 가져 보도록 하시죠? 한국도 빠르면 11월에 '위드 코로나'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investinghealth.maxdesignbiom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